2월 출국을 앞둔 아*병원 간호사의 <20문 20답> > 미국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커리어랩

Career Talk

현지 또는 병원에서 일어난 소소한 일들까지 다양한 정보를 올리는 방입니다. 간호사 선생님들도 서로 공유 하고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 보드를 이용해주세요.

Nursjes can use this Communication Board to share information and their thoughts. It is kind of free talk board, so anyone who logs in Career Lab web-site can use it.

미국
2월 출국을 앞둔 아*병원 간호사의 <20문 20답>
관리자
2018.01.24 10:41
636

본문

안녕하세요. 커리어랩입니다. 이번엔 곧 미국으로 가시게 될 아*병원 간호사선생님의 20문 20답을 가져왔는데요. 이 분으로 말하자면, 저희 커리어랩 세미나때 강의 해주신 분! 네, 그 분 맞습니다! 워낙 꼼꼼하고 자기자신에게 채찍질을 많이 하시는 분이시라 뉴욕에 가서도 적응 잘 하실거라 믿어요! 

1. 어느 부서에서 일했던 경력이 있는지?
종양내과 병동  & 심혈관조영실

2. 미국으로 가야겠다고 결심하게 된 계기는?
외국에서 살고 싶다는 소망은 고등학생 때부터 있었고….20살 첫 뉴욕 여행을 다녀온 후부터 미국간호사를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7년차 때 한달 동안 뉴욕의 대형병원을 경험해본 이후로 확실한 다짐을 하고 용기가 생겨 본격적으로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3. 한국에서 어느 부서 일했던 게 가장 힘들었는지? 이유는?
아직은 어린 나이에 일을 시작한 부서가 종양내과였고 삶과 죽음을 가까운 곳에서 지켜보는게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어요. 하루에 6명씩 돌아가시는 날이면 몸과 마음이 지칠 때로 지치기도 했구요. 더불어 상하관계로 운영되는 의사와 간호사의 관계, 간호사에 대한 사회와 사람들의 인식, 병원 내에서의 간호사의 수많은 역할과 불합리한 대우 등이 한국 병원에서 일하는 것을 더욱 힘들게 했습니다.

4. 그래도 간호사란 직업을 포기하지 않은 이유는?
 할 수 있는게 이거뿐이라?ㅋㅋㅋㅋ

5. 미국에 가서는 어느 부서에서 일하고 싶은지?
가능하다면.. 심혈관 조영실….? 가장 최근 경력이기에… (ICU 경력이 없어 CCU는 못갈거 같은 것이 가장 큰 아쉬움이에요ㅠ)Ward 중에서는 사실 고민이 많아요. 종양내과 경력도 있지만, 심장내과 경력도 있으니…. 둘 다 매력 있는 곳이고 재밌는데……….ㅎㅎ

6. 영어점수를 받는데 까지 얼마나 걸렸는지?
7개월(IELTS)

7. 본인의 영어공부 노하우가 있다면?
영어를 잘하는게 아니라.. 딱히 노하우라고 할만한 건 없지만 재밌는 영화나 드라마를 반복해서 봐요. 특히 전 그레이 아나토미를 무한 반복해서 보고 있어요. 아마 10번 이상씩은 본거 같고.. 영어자막으로 보다가 요즘엔 자막 없이 듣고 보고 있어요. ㅎ 영화나 음악을 웬만하면 국내거보다는 영어권 국가 것을 보고 듣는 편이에요.

8. 이민을 준비하면서, 이것은 정말 중요하다 라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IELTS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포기하지 않는 것! 그리고 되도록이면 단기간 내에 집중해서 끝내는게 좋다는 것 ㅠ.
지인들의 응원! 제가 선택한 길을 믿고, 응원해주고 지지해주는 사람들이 있다는게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9. 뉴욕을 꼭 가고 싶어하였었는데 이유가 있는가?
지금까지 뉴욕을 3번 갔었는데.. 갈 때마다 너무 행복하고 좋았어요. 갈 곳, 할 것이 무궁무진하고 다이나믹하고 재미있는 도시에요 ㅎㅎ 다른 state에 비교하여, 외국인인 제가 간호사로 처음 적응하기에는 외로움을 덜 느끼고 사람들과 어울리며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10. 미국간호사로 가기전에 스스로 어떤 것들을 준비했는지?
영어 놓지 않기(양심상 열심히 했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항상 관심갖기.

11. 미국출국을 앞두고 있는데 현재 소감이 어떤 지?
아직 실감이 잘 안 나고….. 이제 여행자가 아닌, 간호사로서 그리고 거주자로서 뉴욕에 있는 저의 모습을 상상하니 기분이 이상하기도 해요. 엄마와 친구들과 떨어져 있어야 된다는 것이 아쉽고, 병원에서 잘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도 생기기 시작했구요. 하지만, 지금은 긍정적인 면만 생각하려고 하고 있어요!ㅎㅎ

12. 뉴욕에 가서 가장 먼저 하고싶은 것은?
가장 먼저라기보다는 제일 하고 싶은 건, 병원 근처에 집 구하기! 뉴욕에서 나만의 집이라니 어마무시한 지출이 예상되지만….기대되요ㅋㅋ

13. 첫 뉴욕에서 휴가를 쓴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 지?
서부 여행 or 디즈니랜드!

14. 다른 뉴욕의 고용주도 있는데 PerfectChoice를 고른 이유가 있는지?
지금까지 간호사 영주권 수속을 해오면서 문제가 없었던 스태핑회사이고, 연결되어 있는 병원이 가장 많은 곳.

15. 이민서류를 준비하면서 어려움은 없었는지?
없었어요. 담당자 분이 항상 꼼꼼하게 알려주고, 물어볼 때마다 빨리빨리 답변해주셔서, 서류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은 단 한가지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정확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이것저것 추가로 준비할 필요도 없었구요.

16. PerfectChoice고용주 인터뷰를 앞두고 긴장하고 있는 분들도 있는데, 한마디 전해주고 싶다면 뭐가 있을까요?
Alicia 샘이 준비해주시는 대로만 하면 문제 없을 거에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감 있게 말하는게 중요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