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리자
- 2018.03.14 15:09
- 790
첨부파일
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커리어랩입니다.
오늘은 미국간호사를 준비하는 간호사라면 꼭 신청하는 CGFNS Services 네번째 Visa Screen Certificate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4. Visa Screen Certificate (VS)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Visa Screen Certificate입니다.
비자스크린은 영어점수만 내면 되는 것 아닌가요? 또는 대사관 인터뷰때 영어점수만 들고가면 되는 걸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Visa Screen은 미국에서 일하기 위한, Health care종사자들에게 요구되는 Certificate입니다. 일반 IT나 선생님이나 뭐 그런 다른 직업을 가진 분들은 Visa Screen Certificate이 이민할 때 must 서류는 아닙니다. 이처럼 Visa Screen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Health Care종사자입니다.
비자스크린은, 미국에 취업이민을 갈 때 필수 서류인데요. 이유는 미국에 취업이 되서 가기 때문에, 가서 바로 일을 할 사람이라는 뜻이죠. 어떤 일을? 바로 health profession으로 일을 할거라 가는 것 이기 때문에 당연히 Visa Screen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입니다.
구비서류
1. 한국간호사면허 (보건복지부->CGFNS)
2. 미국간호사면허 NCLEX (N.Y Nursing Board->CGFNS)
3. 한국 간호대학교 졸업/성적증명서 (학교->CGFNS)
4. 영어성적 (영국문화원 또는 다른 기관->CGFNS)
5. Application
6. Payment (돈을 내야겠죠?)
비용은 $540불입니다. 급행을 신청하려면 Expedited Review Service $500불을 지불하면 되는데, Expedited서비스는 본인의 Visa Screen에 필요한 모든 서류가 Received상태가 되면 본인한테 이메일로 알림이 옵니다. Expedited신청할 수 있는데 하겠느냐 라는 이메일인데요, 이미 모든 서류가 Received상태라면 그냥 기다려도 사실 많이 오래 걸리진 않기 때문에 저는 차라리 조금 더 기다리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급행이라고 해서 이민국의 프리미엄프로세스처럼 기간차이가 많이 나는 것도 아닌데 $500불이면 너무 큰돈 같아요.
영어점수의 유효기간은 2년이죠? 2년안에 비자스크린을 신청하시면, 비자스크린은 유효기간이 5년입니다. 근데 한번 받았다고 기간이 지나게 되면 영어점수를 다시 따야 하느냐? 그건 아닙니다. Renewal신청을 할 수 있는데, 조건은 5년중, 27개월을 미국에서 일을 했고, 비자스크린 리뉴를 신청하는 시점(그 날짜)에서 27개월중 그 날짜의 9개월전부터는 미국에서 꼭 일을 하고 있어야 영어점수의 재제출없이 리뉴가 가능합니다. Renewal비용은 $275불이며, 비자스크린이 만료되기 적어도 6개월전에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6개월도 안 남은 상황에서 신청을 하게 되면 리뉴가 아닌, 새로운 비자스크린을 신청해서 $540불을 full로 지불해야합니다.
비자스크린은 Application을 작성하고, Pay를 하게 되면 그로부터 1년안에 모든 프로세스를 마쳐야 합니다. 영어점수가 빨리 안 나올 것 같은 분들은 너무 일찍부터 비자스크린을 신청해서 오픈해 놓지 마세요. 1년안에 certificate를 issue받지 못하면, $175불을 또 내고, 그 비자스크린 신청해 놓은 걸 연장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Visa Screen Certificate를 잃어버린 경우에 딱 1번 재발급 가능하고 비용은 $150불 입니다. Limit for one per applicant이라고 써 있어요. 그니까 절대 안 잃어버리는게 좋겠죠?
이상 CGFNS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더 궁금하신 사항은 커리어랩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